이번 페이지에서는 공공물품 낙찰 부업을 하기 전 사전 준비작업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링크: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- 네이버 블로그. (주)인콘 조달플랫폼
STEP 1) 범용공인인증서 & 지문보안토큰기 구매
기본적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신 분만 사업자 범용 인증서 및 지문보안토큰기 신청이 가능합니다! (아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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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(주)인콘 조달플랫폼의 네이버 블로그가 화면에 뜹니다.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, '범용공인인증서 & 지문보안토큰기 신청하기' 노란 버튼을 찾아, 클릭합니다.

노란 버튼을 누르면 한국전자인증의 인증서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. 인증서 종류를 선택해야 하는데 위의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'신청하기' 버튼을 클릭합니다. 인증서 종류는 유효기간에 따라 나뉘었습니다.

'신청하기' 버튼을 클릭하니 비대면 인증서 신청 화면이 나왔습니다. 약관 동의에 체크한 후 '다음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'확인' 버튼 클릭합니다.

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니 '사업자등록증명원'을 준비해야 한다는 알림창이 뜹니다. 사업자등록증명원이 아니라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면 안된다고 합니다. 사업자등록증명원은 나중에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겁니다. 지금은 일단 '확인'을 클릭합니다.

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한 후, '다음'을 클릭합니다.

업체정보를 입력합니다. '조회용 번호'는 나중에 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니 기억하기 편한 것으로 입력합니다.

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. 업태와 종목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신 대로 적어주시면 됩니다. 제 블로그에서 안내해드린 대로 발급받으셨다면 업태는 '도매 및 소매업' 종목은 '전자상거래 소매 중개업'을 입력하시면 됩니다. '인증서 사용처'는 '조달청'을 입력합니다.

'신분증 인증'과 '계좌 인증' 진행 후 '다음'을 클릭합니다.
그 다음 단계에서 인증서 비용을 결제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인증서를 저장하는 위치를 지정하실 때 USB 같은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하길 권장하지만 필자의 경우 그냥 하드디스크에 저장했습니다.
이상입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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